358 0 0 3 4 0 1년전 0

깨어나라

들어가는 말 세상을 살아가면서 몸소 실천하면서 배려하며 사는 삶이란 쉬운 것이 아니다. 특히, 삶이란 무엇일까. 태어났으니 하루하루 호흡하며 살아가는 게 삶일까. 우리에게 주어진 삶. 길지도 짧지도 않은 삶. 수동적인 태어남으로 시작된 삶은 능동적인 삶으로 변화돼 일생을 살아가게 한다. 그러나 무엇보다 삶이란 능동적으로 혜치고 나가며 삶을 기회로, 아름다움으로, 기쁨으로, 기회로, 풍요로움으로 만들어 가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 그러한 삶이야말로 참된 삶이라고 본다. 그러면서 배려하며 산다는 것은 참으로 올곧은 삶이라고 본다. 오병이어五甁二魚(五다섯 오, 甁떡 병, 二두 이, 魚물고기 어) 란 신약성경에 예수님이 2만 명이 넘는 민중을 이끌던 중에 저녁이 되어 먹을 것이 부족하여 먹을 것을..
들어가는 말

세상을 살아가면서 몸소 실천하면서 배려하며 사는 삶이란 쉬운 것이 아니다.
특히, 삶이란 무엇일까. 태어났으니 하루하루 호흡하며 살아가는 게 삶일까. 우리에게 주어진 삶. 길지도 짧지도 않은 삶. 수동적인 태어남으로 시작된 삶은 능동적인 삶으로 변화돼 일생을 살아가게 한다. 그러나 무엇보다 삶이란 능동적으로 혜치고 나가며 삶을 기회로, 아름다움으로, 기쁨으로, 기회로, 풍요로움으로 만들어 가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 그러한 삶이야말로 참된 삶이라고 본다. 그러면서 배려하며 산다는 것은 참으로 올곧은 삶이라고 본다.
오병이어五甁二魚(五다섯 오, 甁떡 병, 二두 이, 魚물고기 어) 란 신약성경에 예수님이 2만 명이 넘는 민중을 이끌던 중에 저녁이 되어 먹을 것이 부족하여 먹을 것을 제자들에게 구해 오라고 했지만 구해오지 못할 그 때, 어린아이가 능동적으로 조건 없이 내민 다섯 개의 떡과 두 마리의 고기로 오천 명의 민중을 먹이고 12광주리가 남았다는 예수님의 이적을 말해주고 있는 부분(신약성경 마태복음 14장 14~21절, 요한복음 6장 5~14절, 누가복음 9장 12~17절 )이며, 예수님이 생명의 떡이 되었다는 것이고, 예수님의 인간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는 몸적이며 정신적인 행동의 행적이다. 따라서 오병이어 화폭의 작품을 통하여 복음을 전하며 많은 사람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하기를 바랍니다.
저자. 화가 최명숙
최명숙

소개
세계로오병이어작품재단 이사장
화가

화보집 제작 동기

오병이어五甁二魚(五다섯 오, 甁떡 병, 二두 이, 魚물고기 어) 란 신약성경에 예수님이 2만 명이 넘는 민중을 이끌던 중에 저녁이 되어 먹을 것이 부족하여 먹을 것을 제자들에게 구해 오라고 했지만 구해오지 못할 그 때, 어린아이가 능동적으로 조건 없이 내민 다섯 개의 떡과 두 마리의 고기로 오천 명의 민중을 먹이고 12광주리가 남았다는 예수님의 이적을 말해주고 있는 부분(신약성경 마태복음 14장 14~21절, 요한복음 6장 5~14절, 누가복음 9장 12~17절 )이며, 예수님이 생명의 떡이 되었다는 것이고, 예수님의 인간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는 몸적이며 정신적인 행동의 행적이다. 따라서 오병이어 화폭의 작품을 통하여 복음을 전하며 많은 사람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하기를 바라며 많은 사람이 신앙과 이성적 올바른 생각을 통하여 사회에 일조하길 바라며 화보집 "깨어나라"를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